기존 멤버쉽은 공지도 없이 날려(?)버리고 새로이 회원가입을 하게하는 수준이하의 저질 운영 정책은 어이가 없네요.
새롭게 개편을 하고 기존 회원DB를 새로운 시스템으로 migration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었다면, 당원들에게 사전 공지를하고 새로이 회원가입을 해야한다는 양해를 사전에 개별적(메일, SMS, 카톡 등)으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일 텐데 기본도 안된 운영 정책이네요.
모바일을 포함한 모든 온라인서비스 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대해서 투명한 입찰을 통한 것인지 의문이네요. 그리고 시스템이 왜 이리 느린지, 네트워크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 architecture에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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