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한국노총 세종지역 지부와 공동협약 체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한국노총 세종지역 지부와 공동협약 체결

   “더불어민주당의 노동 존중 실천 국회의원 후보 공식 지지 선언


  더불어민주당 세종 지역 총선 후보들은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2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신 호국 영령에 대한 참배를 마친 후 세종시당으로 자리를 옮겨 한국노총 세종지역 지부와 노동존중 실천 제21대 국회를 위한 공동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세종 갑 지역 홍성국 후보, 을 지역 강준현 후보가 참석했으며, 한국노총 세종지역 지부 정명식 의장을 비롯해 쌍용 c&b 노대행, 미래엔 정병욱, 현대 L&C 김진영, 한화첨단소재 김천리, 세종시 환경 정락순, 행복 택시 김태성, 웅진 택시 이종문, 페더럴모굴 김길중 노동조합위원장 등 한국노총 세종지역 지부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한노총 세종지역 지부 정명식 의장은 21대 총선에 앞서 한국노총과 더불어민주당은 정책연대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천명한바 당선에 힘을 싣겠다코로나 19로 노동현장도 많이 침체된 어려운 시기에 5대 비전·20대 공동약속의 실천과 세종시 노동자의 숙원 사업인 근로복지회관 건립을 꼭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공동 약속한 5대 비전은 노동존중 플랜 추진 헌법상 노동기본권 보장 실질화 고용의 사회적 정의 실현 고용안정을 위한 '고용연대' 실현 경제민주화 실현 및 사회안전망 확충을 통한 평등복지국가 실현 등이다.

 

  이 자리에서 갑 지역 홍성국 후보는 우리나라가 국민소득 3만 불이 될 수 있었던 건 여러분이 계시기 때문이며, 4~5만 불 시대를 위해 1만 불 시대에 머물러 있는 노사문화, 노동문화가 선진적으로 바꿔야 한다좋은 미래, 좋은 세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을 지역 강준현 후보는 "선거운동의 첫날 한노총의 세종지역 지부와 정책 협약식을 하는 것이 참 의미 있는 일"이라며 경제적 양극화 해소와 근 근로복지회관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양측은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해 공동의 노력과 실천을 이어가기로 협약했다. .

 

202042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