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세종시 예산당정간담회 개최, 정부 예산 확보 작업 돌입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세종시

예산당정간담회 개최, 정부 예산 확보 작업 돌입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21년 정부 예산 확보 작업 돌입

- 세종시당·세종시·행복청이 함께하는 예산당정간담회 개최

- 현안 사업 및 정부 예산 확보 방안 논의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확보 준비작업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8일 오후 5시 시당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시당위원장)과 홍성국(세종갑)강준현(세종을) 국회의원, 이문기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 예산 확보 및 원활한 세종시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간담회를 열고 세종시의 국가 행정도시로서의 기능 강화와 도시 특성화 발전을 위한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세종시는 내년도 국비 지원 주요사업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설계비 10억원안 유지 세종~청주 고속도로 설계비 61억원 조치원 우회도로 착공비 32억원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과 기본 재산 마련을 위한 80억원 부강역~북대전 IC 연결도로 설계비 45억원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축·운영비용 시티헬스모니터링 실증 도입을 위한 지원비 등을 들며 `215,582억원의 국비 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0대와 달리 21대 국회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 것을 느낀다, “금년 정기국회에서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확보와 세종시법, 국회법 등이 잘 처리되도록 양 의원님께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홍성국 국회의원은 세종신용보증재단 신설은 세종시민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사업이라며, “소상공인 정책 자금에 대한 지원 및 집행을 위해 신속히 추진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은 세종시와 행복청이 의원실과 긴밀한 협조와 공조를 구축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데 힘을 모아야 한다, “행복도시법 개정안도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니 세종시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내년이 행복도시건설 3단계가 시작되는 해이며, 공공시설 건립, 도시건설 인프라 확충 문제 등 자족 기능을 갖춘 도시가 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지난 3()부터 당과 지방정부의 정책 제안과 현안 청취를 위한 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을 포함한 충청권은 오는 10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202078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