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쓰레기는 줄이고 건강은 챙기고! Go 플로깅 캠페인 진행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2차 더 캠페인 사업

- 쓰레기는 줄이고 건강은 챙기고! ‘Go 플로깅캠페인 진행

-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생활 Go! 플로깅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2021년 신축년 더 캠페인사업을 통해 세종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세종시당은 지난달 16일부터 약 25일간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은 더 캠페인의 첫 번째 사업으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세종시청의 ‘10억 목표 착한 선결제 캠페인으로 연계되는 등 다양한 기관과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끌어내는 성과도 이뤘다.

 

세종시당은 제2차 사업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뿐 아니라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비만, 스트레스, 가정폭력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한 건강 캠페인으로 ‘Go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으로 쓰레기를 줍는다는 Plocka upp과 조깅Jogging의 스웨덴식 합성어이다.

 

스웨덴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플로깅은 걷기, 앉기, 일어서기, 뻗기 등 다양한 동작이 포함되어 단순한 달리기보다 열량 소모량이 많아 건강에 도움이 되며 지역 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비용 부담이 없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야외에서 진행됨에 따라 대면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세종시당은 방역수칙에

따라 1인 또는 소수의 인원이 모여 진행할 것을 권장하기로 했다.

 

양준호 대학생위원장은 “Go 플로깅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에 방역수칙 지키며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캠페인이며, 건강과 환경을 모두 지킬 수 있는 운동이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과 양준호 대학생위원장이 20() ‘Go 플로깅을 먼저 진행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Go 플로깅 캠페인은 이달 20일부터 오는 3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대변인 봉정현

 

붙임 : 사진 4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