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더혁신특별위원회’ 출범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더혁신특별위원회출범

- 세종여지도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하고 비판적인 정책의견과 공익제보 적극 수렴

- 부동산 투기 감시를 위한 시민사회의 자정노력에 적극 동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20213월 당내의 낡은 관습과 구태적 정치문화를 타파하고, 새로운 당 문화와 혁신적 비전을 확립하기 위해 더혁신특별위원회(이하 더혁신특위)’를 출범하였다.

 

더혁신특위는 위원장 양동철(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과 위원 문서진(세종공인중개사회 회장), 봉정현(법률사무소 세종로 대표변호사) 등으로 구성하여 첫 발걸음을 뗀다.

 

더혁신특위는 먼저 시민이 만드는 더민주 세종여지도(이하 세종여지도)’를 활용한 시민참여 의견수렴 활동을 시작한다. 세종여지도는 더불어민주당 당원은 물론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정책제안 및 공익제보 창구로서 구글폼을 활용한 온라인 접수와 전화, 문자 접수가 가능하도록 제작하였다.

 

세종시민은 세종여지도를 통해 세종시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과 개선 등의 건의사항을 올리고, 세종시 내 공직자나 주요 당직자 및 당원 등에 대한 부정과 비리 등의 내용을 제보할 수 있다. 더혁신특위는 이렇게 접수된 시민들의 다양하고 비판적인 정책의견과 공익제보를 당의 혁신과 세종시의 발전을 위한 프로세스에 적극 수용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심각한 물의를 일으킨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와 같은 문제들을 근절하는 데에도 앞장설 것이다.

 

더혁신특위는 특히 세종시에서의 부동산 투기 문제는 시당 차원에서도 총력을 다해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선출직 공직자, 주요 당직자 등과 관련된 시민들의 공익제보와 의견수렴에 중점을 둬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내부 논의를 거쳐 세종시 발전 등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이나 건의사항 등에 대해서는 세종시를 비롯한 각 해당 기관에 정식 건의하는 절차도 진행할 방침이다.

 

더혁신특위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역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들과 연대하여 이른 시일 내 시민사회의 자정노력을 실천할 부동산 투기 감시기구(가칭)’를 구성하는 데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공익제보를 통해 확인된 비리나 부동산 투기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윤리심판원에 직접 징계청원을 접수하거나 사안이 심각할 경우 수사기관에 고발까지도 고려할 방침이기도 하다.

 

더혁신특위는 강준현 시당위원장(세종시을 국회의원)의 강력한 혁신 의지에 따라 새로운 인적구성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세종여지도를 통한 시민참여 의견수렴과 함께 시민사회와의 연대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 세종여지도 링크 : https://url.kr/zdrn86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더혁신특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