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입장문]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회 의원들의 투기혐의 등에 대한 향후 입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회 의원들의

투기혐의 등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의 향후 입장

 

최근 LH 투기사태를 발단으로 공직자들의 투기와 관련된 시민들의 윤리적 잣대가 더욱 엄중해져 가고 있는 지금,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그동안 보여왔던 자정의 노력이 시민들의 눈높이에 아직은 요원하다는 점에 대해서 먼저 깊은 송구함을 전해 드린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회 시의원들의 토지취득 과정에서 제기되었던 공무상 이해충돌 등 투기와 관련된 여러 의혹에 대해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윤리심판원을 통해 투명하게 징계절차를 진행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해 왔으나, 수사 권한 등이 없는 한계상황에서 시민들이 만족할 만큼의 결과를 도출해 내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깊은 반성으로 통감하는 바이다.

 

현재 특정 시의원들의 토지취득 과정의 불법행위 여부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이며, 이에 대한 시민들의 비판적 시선이 어느 때보다도 무거운 상황임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충분히 느끼고 있다.

 

아직은 수사 중인 사안으로 실체적 진실이 드러나지 않은 상황이지만, 많은 의구심을 갖는 시민들 앞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의 향후 입장에 대해서 말씀드린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부동산 투기와 관련된 일체의 의혹이 확인된 시의원들에 대해서는 평가시스템을 대폭 강화하여, 향후 공천 과정에서 확실한 불이익이 있도록 할 예정임을 단호하게 말씀드린다.

 

비단 선출직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문제뿐 아니라 당내에 축적된 여러 형태의 악습과 불공정을 혁파하기 위하여, 시당위원장이 직접 참여하여 혁신안들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당의 혁신안과 관련해서는 당내의 의견은 물론, 시민단체들과의 소통 구조를 적극적으로 확립하여 시민들과 함께 혁신적 과제를 연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만들어 나갈 계획임을 밝힌다.

 

한편, 세종시의회에도 당부드린다. 시민들이 납득 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시당뿐 아니라 시의회 내부로부터의 자정적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 세종시의회도 세종시당과 함께 자기로부터의 혁신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자정적 실천을 함께 해주기를 당부드린다.

 

 

마지막으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 의원들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서 그 법적 책임의 여부를 떠나 도덕적 흠결과 실망감을 안겨준 부분에 대해서 깊은 마음으로 사과드리며, 모든 허물에 대해서 시민들 앞에 투명하게 그 책임을 밝히고, 탈바꿈하는 모습으로 답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