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 홍성국 의원, 예결위·문체위원장 만나 충청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요청


2027 충청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팔을 걷고 나섰다.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은(세종갑)은 6일 오후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과 김현미 세종시의회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위 위원장과 함께 서삼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찾아 면담했다.


최초로 4개 시도가 함께 개최하는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는 세종시에서 대회의 꽃인 폐막식과 육상, 수구, 탁구대회를 열기로 결정된 상황이다.


그러나,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이 대평동 종합체육시설 설치와 관련해 타당성 재조사를 진행하고 있어 이대로라면 개막 시점에 맞춰 종합체육시설 완공이 불투명한 상황이며, 내년도 정부 예산 유지·증액이 절실한 상황이다.


홍성국 의원은 면담을 통해 “작년 말 유치에 성공했지만, 현재로선 준비가 많이 미흡한 상황”이라며, “경기장, 선수촌과 같은 인프라 구축 등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부 예산안 증액은 물론이고 그 외에도 국회와 정치권이 나서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4개 시도가 연합해 준비하는 전 국가적 행사인 만큼 대회 준비에 차질이 빚어져서는 안된다”며 “560만 충청인들의 기대와 바람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며 지원을 약속했다.


홍익표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또한 “문체위 차원에서 현장시찰을 검토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_세종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