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 매관매직과 뇌물로 점철된 국민의힘과 김건희, 이러고도 공당의 자격이 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17
  • 게시일 : 2025-11-08 11:21:21

백승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매관매직과 뇌물로 점철된 국민의힘과 김건희, 이러고도 공당의 자격이 있습니까?

 

김건희 특검이 김건희 자택에서 검은 청탁과 관련된 수십 점의 명품을 압수했습니다. 특히 압수수색 현장에서 명품 가방과 함께 “김 의원의 당대표 당선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감사 편지가 발견되었습니다. 

 

김건희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어떤 역할을 했고, 무엇을 도와주어서 명품을 받았습니까? 김건희의 명품수수와 검은 청탁은 도대체 어디까지입니까? 정말 윤석열 정권의 로비 창구였습니까? 

 

당시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 개입, 대통령 관저 인테리어 공사, 국가교육위원장을 비롯한 인사 청탁 등 온갖 의혹이 계속 드러나 그 끝을 알 수 없습니다. 김건희 비리는 까도 까도 끝이 없는 양파와 같아, 기네스북에 기록될 부끄러운 역사가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내란수괴 윤석열과 김건희, 내란세력들은 한결같이 거짓 해명, 침묵, 축소, 회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진실을 백 가지 거짓말로 덮으려 하고 있습니다. 사태가 불리해지면 인정하는 피해자 코스프레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습니다. 이런 범죄자들을 그냥 둬야 됩니까? 

 

더불어민주당은 모든 의혹이 완전히 규명되고 국정농단과 내란의 책임자 처벌을 위해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국민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모든 진실을 고백하는 것만이 유일한 길이며,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있을 곳은 평생 감옥 뿐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